appler

잡담

In 주섬주섬 on 11월 2, 2002 at 2:20 오후

기적이 이미 확립되어 있는 법칙에 위배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훨씬 더 높은 수준의 법칙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 찰스 바비지

이 음울한 천재의 죽음은 그의 천재성만큼이나 베일에 싸여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시간 내에 주어진 문제를 풀지 못하면 입 속에
독약이 들어오도록 만든 장치를 가지고 게임을 하다가 본의 아니게 자살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 알란 튜링의 죽음에 관한 속설

1962년, 화성 탐사를 위해 궤도에 오르던 미항공우주국의 한 탐사선(Mariner 1)의 임무가 실패로 돌아갔다.

이듬해인 1963년, 미항공우주국은 그 탐사선이 사용했던 궤도 계산 프로그램을 이번에는 달을 탐사하러 가는 아폴로호에서 사용하기 위해 테스트하였다.
이 과정에서 한 엔지니어가 그 궤도 계산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결함을 발견하였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그 결함이
지난 해 화성 탐사 프로젝트가 실패로 돌아가도록 만든 결정적인 원인으로 밝혀졌다.
당시 우주선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는 포트란(Fortran)이었다. 그런데 어떤 프로그래머가 포트란으로 작성된 프로그램 안에서 쉼표(comma) 대신 마침표(period)를 찍은 것이다.
– 인간의 한계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